OK저축은행에 있는 대출 상품으로 마이너스OK론이 있습니다. 이 대출 상품의 경우 본인 또는 배우자, 혹은 배우자와 공동명의로 있는 아파트,빌라,주거용 만 20세 이상이라면, 신청이 가능한 대출 상품입니다.


    대상 : 본인 또는 배우자, 공동명의 주택 (아파트, 빌라, 주거용 오피스텔) 소유자
    한도 : 최소 300만원 ~ 최고 5,000만원
    금리 : 연 15.3% ~ 27.9%
    상환 : 원(리)금 균등분할 최대 4년, 만기일시상환 5년, 마이너스통장 1년

대출 금리의 경우, 일반적이라 할 수 있고, 한도는 상당히 높은 편이기 때문에 높은 금액을 대출 받는 다면, 갚을 수 있는 계획도 철저히 세우는 것이 매우 중요할 것입니다.

 

dollar-1968710_640.jpg

 




대출한도가 5천만원까지 되기 때문에, 다른 타 상품에 비해서 통큰 한도 입니다.

또한 상환 방법 ( 원리금균등, 원금균등, 마이너스 통장 방식 등 ) 의 종류가 다양합니다.

 

buildings-2581875_640.jpg

 



대출을 받은 이후에, 어떤 상품을 선택하고, 어떻게 상환 할지 여건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한 대출 조건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저축은행급 신용대출에서 중도 상환 수수료가 부과 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나, 한도가 높기도 하고, 담보형 신용대출이라 그런지, 일정 기한전 상환 수수료율이 2% 곱하기 잔여일수의 형태로, 중도 상환 수수료가 있기 떄문에, 대출 상환을 잘 할 수 있는지, 계획이 충분한 상태에서 대출을 진행하는 것이 매우 현명한 선택이라 보여 집니다.

 

book-1845356_640.jpg



2금융권의 현대캐피탈의 주택담보 대출과 비교해 보면 어떨까요?

차이점만 꼽자면, 현대캐피탈의 주택담보대출은 주택에 대한 근저당 설정을 통해서 진행이 된다는 점에서 전혀 다른 상품입니다.

마이너스 OK론 최고 5천만원 이지만, 현대 캐피탈 주택담보 대출은 최대 85% 의 한도가 설정 됩니다.
마이너스 OK론은 15.3% - 27.9% 이자율이지만, 현대 캐피탈의 이자율은 연 2.97% - 8.73% 입니다.
기간은 마이너스론이 짧은 편 1-4년 , 현대캐피탈은 3-33년으로 장기간 상환이 가능합니다.


소유자인것과, 근저당이 설정 되는지 안되는지 에 따라, 한도와 이자율이 다르다는 사실, 알게 되셨죠?
그러니, 본인에게 합당한 상품이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 보고, 대출을 진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셨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