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원 소액대출시 주의사항??

82족장 2018.04.23 00:54 조회 수 : 152



100만원 소액대출시에, 소액대출이라 해도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불법대출의 달콤한 유혹에 넘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checklist-1622517_640.png

 


1. 보증료, 기술료, 신용등급 조정하는 전산비 등 명목의 비용을 먼저 요구한다면, 100% 불법 대출 입니다. 절대로 돈을 먼저 입금해서는 안됩니다.
2. 어떤 금융기관이든 돈을 먼저 주는 일은 없습니다. ( 간혹 새마을금고, 지역농협, 소규모 금융기관, 햇살론에서 보증료를 내라는 경우는 예외이지만, 이 경우라도 금융기관을 직접 방문해서 직원의 얼굴을 본후에만 입금해야 합니다)
3. 통장과 인출 가능한 카드를 보내달라고 요구하는 경우 대포 통장 작업을 위한것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절대로 주시면 안됩니다. 이러한 경우 최악의 상황으로 범죄에 연루될 수도 있는 겁니다. 그러니, 어떤 달콤한 유혹에도 자신의 통장 카드는 지키시길 바랍니다.
4. 대출 이후에 라도, 무슨 무슨 명목으로 수수료를 요구한다면, 이것은 불법입니다.
5. 카드깡은 명확한 불법입니다.
6. 대부업체의 경우 신분증 소득서류, 주민등록 원초본 통장 사본등을 기본적으로 요구합니다. 기본 서류는 문제가 없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7. 공인인증서나, 인출카드, 비밀번호를 요구한다면, 이것은 불법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